Loader

News. 튀김의 맛 ‘기름’에 달렸다??

안녕하세요. 생생뉴스를 전해드리는 생생리포터입니다~

생생돈까스 가족 여러분들은 튀김 요리를 자주 드시나요??^0^

‘튀기면 다 맛있다’라는 명언이 있듯이 촉촉한 속살과 바삭한 식감의 튀김은 모두가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인데요.

 

그렇다면 튀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튀김옷의 비율? 기름의 온도? 셰프의 기술?

물론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겠지만 튀김요리의 건강한 맛은 ‘기름’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사진: freepik.com

 

튀김은 식용 유지를 이용해 고온에서 단시간 가열, 식품 표면에 바삭한 조직감을 주고 속은 부드러운 맛과 독특한 향미를 주는 조리법인데요.

그만큼 기름의 역할이 중요하죠.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튀김요리의 핵심 기름과 관련된 것입니다!!

건국대 축산식품생물공학과 김진만 교수팀은 튀김식품의 식용유지별, 튀김횟수별 산가, 과산화물가의 변화를 분석한 결과

돈까스가 프렌치프라이(감자튀김)보다 기름을 교체하는 횟수를 늘려야 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는데요.

 

튀김요리의 대표격인 돈까스와 감자튀김을 비교한 결과

식용유의 종류는 물론 튀기는 식재료의 종류에 따라 기름의 신선도를 나타내는 *산가, 과산화물가가 크게 달라진다고 밝혔습니다.

돈까스처럼 육류의 재료를 튀길 경우 감자보다 기름의 산가 허용기준을 더 빨리 초과됐다고 하는데요.

*산가(酸價): 유지(油脂)나 지방 1그램 속에 들어 있는 유리된 지방산을 중화하는 데에 필요한 수산화칼륨의 양
과산화물가(過酸化物價): 유지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표의 하나

김 교수팀은 “산가는 유지의 산패 정도를 측정하는 지표로 유지의 품질저하를 일으키는 유리지방산의 함량을 나타낸다”고 말하며 

튀김음식을 안전하게 섭취하려면 튀김용 식용 유지의 품질관리가 중요하다”고 설명합니다.

 

생생돈까스는 대표메뉴인 돈까스류의 맛과 영양을 위해 고품질의 프라임오일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생생돈까스의 촉촉하고 바삭한 돈까스 맛의 비밀은 우수한 기름에 있다는 사실♡

 

생생돈까스의 튀김유는 옥수수와 현미로 만들어져 돈까스와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트렌스지방 0%를 자랑합니다.

또한 기름의 교체주기를 매뉴얼화하고 가맹점에 이에 대한 철저한 교육으로 깨끗한 기름 유지에 힘쓰고 있죠.

깨끗한 기름은 끓는 점이 높아 고온에서 짧은 시간 내에 조리가 가능해 기름이 배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생생의 돈까스 메뉴들은 많이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고 고기의 영양소와 맛을 그대로 살렸답니당~♡

 

튀기면 다 맛있다!! 특히 돈까스는 더 맛있다!!

오늘은 생생돈까스의 프라임오일로 튀긴 건강하고 맛있는 돈까스를 맛보시는건 어떨까요~♡.♡